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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주식

에어비앤비(ABNB) 3분기 실적 발표

by ★※☆⊙◎ 2022. 11. 2.

에어비앤비(ABNB)는 3분기 애널리스트 추정치를 상회하는 실적을 발표하였지만 4분기 매출 전망이 애널리스트 기대치에 미치지 못하다는 이유로 시간외에서 5%대 하락을 하였습니다. 에어비앤비 측에서는 3분기가 가장 수익성 있는 분기라고 말했습니다.

 

에어비앤비 3분기 실적

▶ 매출 : 실제 28억 8천만 달러 (예상 28억 3천만 달러) 한화 약 4조 원

 조정 주당순이익(EPS) : 실제 1.79달러 (예상 1.53달러)

예약된 숙박 및 체험 : 9,970만 (예상 9,990만)

 

에어비앤비 분기별 매출과 순이익 그래프
분기별 매출과 순이익

 

분기별 매출 추이를 보니 3분기가 매출도 높고 순이익도 높은 분기입니다. 지난해는 코로나가 한창이었는데도 불구하고 올해 보다 매출이나 순이익이 높았습니다. 에어비앤비는 높은 성장성을 담보로 PER도 50~60배로 높게 받고 있는데 코로나가 발목을 잡고 있는 안타까운 상황입니다. 2020년 12월 상장 이후 큰 관심을 받으며 급등하다가 200달러를 넘긴 후 계속 하락하고 있습니다. 여행업계 CEO들은 코로나 대유행 이후 서비스에 대한 강력한 보류 수요가 있다고 주장하며 비즈니스에 대해 낙관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다는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코로나 이후 벌어지고 있는 인플레이션과 공급망 재편 등의 이슈들이 불확실성을 키우고 있고, 앞으로 여행에 대한 패러다임이 어떻게 바뀔지 모른다는 게 문제인 것 같습니다. 에어비앤비의 경우 여행에 대한 패러다임을 바꾸는 플랫폼을 만들었고 그 플랫폼이 성장해야 할 시기에 너무 많은 일들이 벌어진 것 같습니다. 

 

에어비앤비 실적요약 이미지

 

2022년 3분기 주주서한 

아래에 첨부한 에어비앤비 2022년 3분기 보고서의 주주서한 부분입니다. 

3분기는 지정학적 및 거시경제적 역풍에도 불구하고 사상 최대이자 가장 수익성이 높은 분기였습니다.
2022년 3분기에는 전년 동기 대비 25% 증가한 1억 개의 야간 및 체험 예약이 완료되었으며 총 예약 가치는 전년 동기 대비 31%(또는 이전 FX 40%) 증가한 156억 달러였습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9%(이전 FX 36%) 증가하여 29억 달러로 사상 최대 분기였습니다.
또한 순이익은 12억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46% 증가하여 42%의 순이익 마진을 기록했습니다. 9억 6천만 달러의 무료 현금 흐름은 다음과 같이 80% 이상 증가했습니다. 1년 전. 그리고 지난 12개월 동안 우리는 FCF에서 33억 달러를 벌어들였습니다. 이는 FCF를 대표하는 것입니다. 40% 이상의 마진. 당사의 3분기 결과는 Airbnb가 규모에 맞는 성장과 수익성을 지속적으로 주도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지속적인 거시적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우리가 앞으로 나아갈 길에 잘 자리 잡고 있다고 믿는다. 여기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다. 첫째, 게스트 수요는 여전히 강합니다. 우리는 장기 체류와 비도시 여행을 포함한 새로운 사용 사례가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그들이 살고 일하는 곳에서 새로운 유연성을 갖게 되면서 여기에 머물 것이라고 믿는다. 동시에, 우리는 또한 전염병 이전에 우리 사업의 대부분을 차지했던 도시와 국경을 넘는 여행의 회복을 보았다. 둘째, 에어비앤비의 새로운 호스트 수가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에어비앤비가 시작된 2008년 대공황 때와 마찬가지로, 사람들은 특히 호스팅을 통한 추가 수입에 관심이 많다. 그것이 우리가 11월 16일에 2022 Winter Release의 일환으로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그들의 집에 에어비앤비를 할 수 있는 완전히 새롭고 매우 쉬운 방법을 소개하는 이유이다.

 

Airbnb_Q3-2022-Shareholder-Letter_Final.pdf
4.01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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