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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주식

아마존(AMZN) 3분기 실적발표 결과

by ★※☆⊙◎ 2022. 10. 28.

아마존(AMZN)이 회계연도 3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아마존은 실망스러운 4분기 가이던스를 제시했고, 아마존 웹 서비스의 클라우드 사업 매출 손실을 보고했습니다. 아마존의 주가는 시간 외 거래에서 -12%를 기록했습니다.

 

아마존 회계연도 3분기 실적

▶ 매출 : 실제 1,271억 달러 (예상 1,276억 3,000만 달러) 한화 약 180조 4천억원

 조정 주당순이익(EPS) : 실제 28센트 (예상 22센트)

 Amazon Web Services(AWS) 순매출 : 실제 205억 달러 (예상 210억 달러) 

 

아마존은 주당순이익은 예상치를 넘어섰으나 매출과 웹서비스 부문에서의 매출 치를 미스했으며, 무엇보다 거시환경에 의한 부담으로 4분기 가이던스를 기존 1,550억 달러에서 1,400억~1440억 달러로 내려서 제시했습니다. 미국의 실적 발표를 대하는 기준은 무척 냉정해 보이기도 하는데 숫자를 제시하고 그에 부합하지 못하면 가차 없이 주가가 곤두박질치는걸 많이 목격했습니다. 무엇보다 다음 분기 가이던스를 제시하는 것에 약한 모습을 보이면 맹수가 먹잇감을 물어 채듯이 주가가 하락하는 경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아마존 같은 대형주도 시간 외 거래이긴 하지만 -20% 가까이 급락하는 것은 주식에 대한 공포감을 심어주기에 충분한 것 같습니다.

 

아마존은 올해 내내 어려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1분기 실적은 서프라이즈였지만 리비안 상장에 따른 보유지분 평가 이익 때문이었고 2분기에는 오히려 리비안 주가의 하락에 따른 실적 하락마저 나왔는데 그렇게 리비안 이슈로 두 분기를 보내는 동안 본질적인 사업분야의 상황이 많이 가려져 있었던 것 아닌가 생각됩니다. 아마존 또한 고금리와 강달러에 의해 큰 영향을 받는 모습인데, 소비자의 수요마저 줄어든다면 실적이 더 악화될 수도 있다는 공포감이 주가를 하락시키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다음은 아마존의 실적 발표 보도자료 일부입니다.

순매출액 15% 증가1,271억 달러3분기에 비해1,108억 달러2021년 3분기. 제외50억 달러분기 내내 환율의 전년 대비 변동으로 인한 불리한 영향으로 순매출은 2021년 3분기에 비해 19% 증가했습니다.
▶북아메리카부문 매출은 전년 대비 20% 증가하여788억 달러.
▶해외 부문 매출 전년 대비 5% 감소277억 달러, 그러나 환율 변동을 제외하고 12% 증가했습니다.
▶AWS 부문 매출은 전년 대비 27% 증가하여205억 달러, 또는 환율 변동을 제외하고 28% 증가했습니다.

영업이익 감소25억 달러3분기에 비해49억 달러2021년 3분기.
▶북아메리카부문 영업 손실은4억 달러, 영업 이익에 비해9억 달러2021년 3분기.
▶국제 부문 영업 손실은25억 달러, 영업 손실에 비해9억 달러2021년 3분기.
▶AWS 부문 영업 이익은54억 달러, 영업 이익에 비해49억 달러2021년 3분기.

순이익 감소29억 달러3분기 또는$0.28희석 주당32억 달러, 또는$0.312021년 3분기 희석주당.
▶2022년 3분기 순이익에는 세전 평가 이익이 포함됩니다.11억 달러Rivian Automotive, Inc.에 대한 보통주 투자의 영업외 수익에 포함됩니다.

영업 현금 흐름은 27% 감소하여397억 달러이후 12개월 동안547억 달러후행 12개월이 종료되는 동안2021년 9월 30일.

잉여현금흐름이197억 달러이후 12개월 동안26억 달러후행 12개월이 종료되는 동안2021년 9월 30일.

잉여현금흐름에서 금융리스의 원금상환액을 차감한 자금 유출로 감소285억 달러이후 12개월 동안88억 달러후행 12개월이 종료되는 동안2021년 9월 30일.

잉여현금흐름에서 장비금융리스 및 기타 모든 금융리스 및 금융채무의 원금상환액을 차감하여215억 달러이후 12개월 동안39억 달러후행 12개월이 종료되는 동안2021년 9월 30일.

“지난 4개월 동안 우리 소비자 사업체의 직원들은 10월 초에 열리는 제8회 프라임 데이와 새로운 프라임 얼리 액세스 세일을 통해 매력적인 프라임 회원 딜 이벤트를 만들기 위해 부단히 노력했습니다. 두 이벤트 모두에 대한 고객의 반응은 매우 긍정적이었고 특히 이러한 불확실한 경제 시기에 고객들은 가치와 편의성에 대한 아마존의 지속적인 관심을 높이 평가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앤디 재시, 아마존 CEO. "또한 우리는 매장 주문 처리 네트워크의 비용 절감에 대한 꾸준한 진전에 고무되어 있으며 앞으로 비즈니스를 위한 더 강력한 비용 구조를 산출할 것이라고 믿는 일련의 계획을 체계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 거시경제 환경에는 분명히 많은 일이 일어나고 있으며, 우리의 주요 장기 전략적 베팅을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보다 능률적인 투자를 위해 균형을 맞출 것입니다. 변하지 않는 것은 고객 경험에 대한 우리의 열광적인 초점이며, 이번 홀리데이 쇼핑 시즌에 고객에게 훌륭한 경험을 제공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확신합니다.”

 

 

Q3-2022-Amazon-Earnings-Release.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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