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생활정보

엔화 동전으로 환전시 30% 할인(500엔에 약 3,500원)

by ★※☆⊙◎ 2022. 10. 13.

일본 여행 무비자 시행으로 본격적인 일본 여행이 시작된 것 같습니다. 제 지인도 오늘 23일 일정으로 오사카로 떠났습니다. 일본 여행 엔화 환전 시 동전으로 환전하면 30% 저렴하게 환전할 수 있다는 걸 알려줬어야 하는데....

 

 

동전 환전 시 환율의 70%가격으로 환전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외환센터를 찾아보니 외국 동전의 환전 적용환율이 다른 이유가 나와있습니다. 외국 동전은 고객이 우리 돈으로 환전해 간 후 은행에서는 해당 국가로 수출을 해야 하는데 지폐보다 무게가 무거워 항공요금이 많이 든다고 합니다. 그래서 고객에게 환전을 해줄 때도 적용환율의 50%로 해준다고 합니다. 은행 측에서는 동전금액의 최고 70%까지 수출비용으로 지불되어서 고객에게 50%로 환전을 해줘도 손해를 보게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70%로 고객에게 다시 환전을 해주면 손해를 안 보고 20%가 남기 때문에 할인 환전을 해주는 모양입니다.

 

우리은행의 경우 취급하는 외국동전으로는 USD, JPY, EUR, CHF, CAD, HKD가 있으며 전 영업점에서 취급한다고 합니다. 은행연합회에서 제공하는 외국동전 취급점 리스트를 첨부하겠습니다. 외국동전의 경우 영업점 재고상황에 따라 환전이 어려울 수 있으니 사전에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은행연합회 제공 외국 동전 취급점 리스트
은행연합회 제공 외국 동전 취급점 리스트

 

 

일본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천천히 은행들 돌아다니며 동전으로 엔화 환전을 해놓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100만 원을 70만 원으로 살 수 있으니까요, 단점이라면 무게가 좀 나간다는 것인데 5001개가 약 7g 정도 나간다고 합니다. 500엔으로 100만 원이면 200개이니 개수와 무게의 압박이 좀 있지만 30만 원 세이브한다 생각하시고 해 볼 만할 것 같습니다. 무게는 약 1.4kg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