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가 조금 있었지만 힐스테이트 송도 더 스카이 사진을 몇 장 찍어봤습니다. 이제 건물의 높이가 제법 올라갔고 층 수를 올리면서 외장마감도 같이 진행하고 있어서 완성되면 어떤 모습일지 어느 정도 유추도 가능했습니다. 이름이 너무 길어서 이후에는 힐스카이라고 쓰겠습니다.
힐스카이 2024년 2월 입주예정
송도 힐스카이는 내년 2월 입주 예정인 주상복합 아파트입니다. 주상복합 건물 4개 동 테라스형 저층 1개 동, 오피스텔 1개 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오피스텔동 바로 앞이 인천 1호선 국제업무지구역으로 초 역세권입니다. 아파트 1205세대 오피스텔 320세대입니다.
송도 힐스카이는 워터프런트 호수를 접하고 있으며 주변에 주상복합 타운이 건설 중에 있습니다. 모두 입주를 시작하면 이곳 스카이라인이 꽤 변할 것 같습니다.
대부분 건물이 약 25층가량 올라간 상태이고 외장마감은 약 10층 전후로 설치한 것으로 보입니다. 건물 형태가 곡선을 가지고 있고 외장 마감이 유리로 처리되어 멀리서 봐도 유려한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송도 힐스카이 좌우 옆으로 대방과 포스코의 주상복합도 건설 중이어서 향후 업무지구와 연결된 주상복합단지로 거듭나면 선호도가 높은 지역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외장마감을 보면 흰색 패널 같은 게 보이는데 창문과 벽을 구분 짓는 방법으로 보입니다. 흰색 패널 부분이 생각보다 많아서 모두 유리로 처리가 되었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반사가 심해 주변에 영향을 줄 수도 있겠지만 더 멋지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게이트 2 바로 앞이 송도의 워터프런트 호수입니다. 향후 이곳 개발이 완료되면 쾌적하게 산책도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뒤편은 지하철역이 있고 앞쪽엔 호수가 있다니.... 정말 환상적입니다.
입주 예정일까지 딱 1년 정도 남았는데 공사가 조금 느린 거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었는데 주말에도 꽤 많은 분들이 일을 하고 계신 모습이었습니다.
105동은 테라스형으로 상당히 넓은 복층형 구조로 알고 있는데 완성되면 어떨지 궁금합니다. 꽤 흥미로운 시도인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