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워부스를 사용하다 보면 유리에 석회질이 점착되는 백화현상을 경험하게 됩니다. 인터넷을 찾아보면 백화현상을 없애는 방법들이 많이 올라와 있는데 원천척으로 안 생기게 하는 방법은 많이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샤워부스 백화 예방이 더 쉽습니다.
샤워부스 백화 예방은 생각보다 매우 간단합니다. 그런데 문제가 조금있습니다. 이게 귀찮을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제 포스팅을 보시고 나면 여러 이점이 있다는 걸 알게 되실 겁니다. 조금 귀찮긴 하지만 알게 되면 굳이 안 할 이유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냥 습관화하면 되거든요. 습관으로 만들게 되면 백화 된 샤워부스를 보며 답답해하실 필요도 없습니다.
샤워부스 백화 예방 방법은 스퀴즈 입니다.
샤워부스 백화 예방 방법은 샤워 시마다 스퀴즈로 물기를 제거해 주는 것입니다. 저는 이게 습관화되어서 10초도 안 걸리긴 하지만 처음엔 조금 귀찮긴 합니다. 방법은 샤워를 하시고 수건으로 물기를 닦으시면서 몸을 말리는데 그때 스퀴즈를 이용해 샤워부스 유리에 묻은 물기를 제거해 주는 겁니다. 이때 욕실 바닥의 물기도 함께 제거해 주시면 욕실 습기도 많이 제거할 수 있습니다. 보통 환기창이 없는 욕실의 경우 샤워 후 환기를 눌러놓으시고 물기 제거를 많이 하시지만 이는 시간도 오래 걸리고 전기도 사용하고 소음도 있습니다. 그냥 스퀴즈로 물기를 하수구로 밀어 넣어주시면 욕실 샤워부스 백화현상 제거도 되고 습기 제거도 됩니다.
스퀴즈는 이케아의 1900짜리 제품이 좋습니다.
스퀴즈의 경우 물기 제거가 잘 안 되고 고무가 딱딱한 제품은 사용하면서 짜증도 조금 나고 별로 좋지 않습니다. 다이소에 가시면 보통 천 원이나 2천 원짜리 제품이 많은데 다양한 제품을 써 봤지만 저는 이케아의 1900원짜리 스퀴즈가 제일 좋았습니다. 고무도 소리 없이 잘 나가고 물방울은 잘 잡아줍니다.
참고로 샤워 후에 샤워부스 유리와 부스 안 벽면에 물을 조금 뿌려서 묻어있는 샴푸나 바디워시 거품을 제거한 후 스퀴즈로 물기를 제거해 주는것이 좋습니다. 샴퓨나 바디워시 거품이 묻어있던 곳은 나중에 곰팡이가 잘 생깁니다. 물론 스퀴즈로 물기를 제거하는 습관을 들이시면 욕실에 곰팡이가 피는걸 많이 방지할 수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