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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철 이용 시 민원 사항 문자로 해결하는 방법

by ★※☆⊙◎ 2023. 4. 11.

어제 지하철을 타고 퇴근하는데 어느 분이 큰 소리로 전화통화를 하셔서 많은 분들이 불편한 상황이었습니다. 전화통화 목소리도 계속 커지고 통화도 길어져 참다 참다 문자로 민원신청을 하니 바로 안내 방송이 나왔습니다.

 

 

 

지하철 이용 시 불편사항 문자로 해결하는 방법

지하철 불편사항을 문자로 보내면 기관사에게 바로 전달이 됩니다. 기관사는 불편 사항에 대해 바로 안내방송을 하거나 조치를 취해 주는데요 무분별한 문의나 욕설은 삼가 주시면 좋겠습니다.

 

1. 콜센터 번호 확인하기

2. 열차 고유번호 확인하기

3. 민원 내용 문자로 보내기

 

 

1. 콜센터 번호

▶ 1~8호선 : 1577-1234 (서울메트로)
 9호선 : 1544-4009 (서울메트로)
 신분당선 : 031-8018-7777 (㈜네오트랜스)
 공항철도, 경의중앙선, 분당선 : 1544-7769 (코레일)

 인천지하철 : 032-451-2114

 

 

2. 열차의 고유번호 확인

▶ 열차의 출입문 상단이나 통로 상단을 보면 4~6자리의 열차 고유 번호가 적혀있는데 이 번호를 확인하여 문자를 보내실 때 꼭 열차 고유번호를 써주셔야 하고, 혹시 확인이 힘드시면 현재 도착하는 역과 방향으로 보내셔도 됩니다.(예: 00역 도착 00행)

 

 

1. 민원 내용 적어서 문자 보내기

▶ 에어컨이 너무 세요, 취객이 난동을 부려요 등 객실 내 불편 사항에 대해 40자 이내로 위의 2번 열차 고유번호와 함께 적어서 보내시면 됩니다. 불편 문자는 기관사에게 전달되어 기관사가 안내 방송이나 조치를 취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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