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생활정보

팍팍 뽑아도 부담없는 학생용 잉크젯 프린터 엡손 L3256 무한잉크

by ★※☆⊙◎ 2023. 2. 13.

요즘은 아이들 학교 과제나 수행 준비를 위해서는 프린터가 꼭 필요합니다. 예전에 아이들이 초등학교 때 잠깐씩 쓸 요량으로 구입한 아주 저렴한 프린터가 고장 나고는 동네 문구점과 아파트 관리사무소에서 출력을 하곤 했는데 프린터를 하나 구입하고 나니 진작 살걸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늘은 가성비 정말 좋은 프린터 하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잉크젯 프린터 정말 많이 발전했습니다.

회사에서고 집에서고 프린터만 몇 대 구입했던 것 같은데 회사의 레이저 프린터는 얼마 못써 드럼인가가 고장 나고 집에 저렴한 잉크젯 프린터는 잉크도 비싼데 오래 안 쓰면 노즐이 막히고 그래서 집사람이 프린터 사자고 할 때 거부감이 먼저 들었습니다. 그런데 아이들이 중학교에 진학하고 프린터 쓸 일이 점점 많아져서 어쩔 수 없이 구입을 했는데 이게 완전 대박입니다. 최근에 구입한 물건 중에 만족도가 로봇 청소기 저리 가라입니다.

 

엡손 L3256 무한잉크
엡손 L3256 무한잉크

 

협찬이나 광고 아니고 1년 정도 사용한 프린터입니다. 처음 살 때 잉크 4 가지색 들어있었고 사진에 보시면 블랙 잉크는 꽉 차있고 나머지는 조금 썼습니다. 블랙은 한번 보충했는데 잉크 가격이 정품으로 만원 정도 했습니다. 흑백으로 4천 장을 뽑을 수 있는 분량이라고 합니다.

 

 

 

가성비 좋은 잉크젯 복합기

저는 작년에 24만 원 정도에 구매한 것으로 기억하는데 지금 검색해 보니 각종 온라인 쇼핑몰에서 199,000원에 판매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제가 쿠팡 파트너스 같은 거 한다면 여기다 링크 걸어서 팔고 싶은데 어떻게 하는 질 몰라서 아쉽습니다. 일단 기능은 프린트, 스켄, 복사 가능하고 컬러복사도 가능합니다. 인화지가 있으면 사진 인화도 가능하고, 와이파이로 연결하고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하면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바로 인화도 할 수 있습니다. 단점은 인화지가 조금 비싼 것 같고 장점은 사진 품질이 매우 좋습니다. 저도 사은품으로 받은 인화지에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을 뽑아봤는데 품질이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러나 한 가지 아쉬운 점도 있는데요 햇볕을 받는 위치에 붙여놓으니까 몇 달 지나니 색이 바래긴 했습니다.

 

 

중·고등학생 학업 보조로 매우 좋은 프린터

엡손 L3256은 가정에 중학생이나 고등학생이 있다면 학습 보조용으로 매우 좋은 프린터라고 생각합니다. 저희는 시험기간에 족보닷컴에서 구매한 시험지를 출력하는데도 많이 사용하였고, 문제집 등을 여러 번 풀기 위해 스켄 후 프린트 하여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문제집을 스켄하여 저장해 놓으면 필요할 때마다 출력해서 풀어볼 수 있어서 좋았는데, 처음 사용할 때는 효과적인 사용법을 몰라 시간을 좀 낭비하기도 했습니다. 무슨 말이냐면 아이들 문제집이 컬러로 되어있는데 이걸 컬러로 스켄을 받고 컬러로 출력을 하니 시간이 오래 걸렸습니다. 품질은 좋지만 시간이 오래 걸리면 그것도 문제라 스켄도 흑백 출력도 흑백으로 세팅해서 사용하니 시간이 몇 배는 빨라져서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엡손 L3256 무한잉크 프린터는 출력 품질이 우수하고 속도도 좋고 잉크값도 거의 부담이 없는 훌륭한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더욱이 잉크젯 프린터는 오래 사용을 안 하면 노즐이 막히고 그러는데 제가 1년 정도 사용해 본 결과 노즐 막힘의 문제는 없었습니다. 가성비 좋고 성능 좋은 프린터 알아보고 계시다면 엡손 L3256 프린터 강추합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1년 넘게 직접사서 써보고 너무 좋아서 이제야 포스팅하는 것이니 돈 받고 추천하는 거 아닌가 하는 의심 안 하셔도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