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차 장기렌터카 장단점과 가격비교

by ★※☆⊙◎ 2023. 5. 16.

신차 장기렌터카를 신청하기 전에 장점과 단점을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장단점을 잘 이해하고 활용하면 비용도 저렴할 수 있고 차량 관리도 편리할 수 있습니다. 장기렌터카의 장단점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장기렌터카 장점

저렴한 초기 비용과 유지 비용

장기 렌터카는 신차 구매 시 지불해야 하는 취등록세, 보험료, 자동차세 등이 모두 장기렌터카 대여료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차량 유지 비용 중 유류비 외에는 별도로 나가는 금액이 없습니다.

 

용이한 차량 유지 관리

장기 렌터카는 계약 종류에 따라 차량의 정기 점검 및 관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어 별도의 소모품 비용이 발생하지 않고 차량 관리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교통사고가 나더라도 보험료 할증이 없어 신차를 구입할 때도 보험료의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차종 이용 가능

장기 렌터카는 연 단위로 계약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다양한 차종을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승용차, SUV, 디젤, 가솔린, LPG, 전기 등의 연료 방식까지도 선택할 수 있어 차량 선택의 범위가 넓습니다.

 

사업자 비용 처리

사업자가 장기 렌터카를 이용할 경우 렌트비에 대하여 비용처리가 가능하며, 승합차의 경우에는 부가세 환급도 가능합니다.

 

 

 

장기렌터카의 단점

본인 명의로 차량등록 불가

장기 렌터카는 렌터카 업체의 소유 차량으로 개인이 소유할 수 없어 개인이나 법인 명의로 차량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보험특약을 선택하거나 차량의 구조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

 

보험경력 인정 불가

장기 렌터카는 보험연령에는 나이 제한이 있지만, 운전경력에는 제한이 없어 운전경력이 짧아도 별도의 보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무사고 운전 경력이 인정되지 않아 장기 렌터카 이용 후 신차를 구입하여 보험가입을 할 때 보험료가 높게 책정될 수 있습니다.

 

자동차 번호판

장기 렌터카의 번호판은 모두 "하", "호", "허"로 시작되며 세 가지 선택권 밖에 없습니다. 눈에 띄는 문자이며 아직까지는 사람들의 인식이 좋지 않은 것을 생각할 때 조금 단점이 될 수 있습니다.

 

중도 해지 위약금

장기 렌터카를 계약하면 36개월이나 48개월, 길게는 60개월 까지도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 기간을 다 채우지 못하고 중도해약을 할 경우는 위약금이 발생하게 됩니다. 위약금은 남은 이용기간의 렌트비에 위약금률 (10%~30%)를 적용하여 부과됩니다. 정확한 금액은 계약서에 명시되어 있으나 비용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신중한 결정이 필요합니다.

 

 

 

장기렌터카 가격 비교

장기렌터카는 현재 여러 업체에서 경쟁을 하고 있으므로 가격 비교를 통해 견적을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가격을 비교할 때는 가급적 대형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좋고 부가 서비스를 어느 정도로 제공하는지도 확인해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