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모더나(MRNA) 주가가 급등한 이유 3가지

by ★※☆⊙◎ 2023. 5. 24.

지난밤 미국 주식시장은 약세를 면치 못했던 반면 모더나의 주가는 약 9% 가까이 상승했습니다. 그동안 하락 추세에서 벗어나지 못했던 모더나의 주가가 상승한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중국의 코로나19 2차 대 유행을 알리는 보도가 나오면서 모더나의 주가는 밤새 8.69% 상승했다.
야후파이낸스 모더나

 

중국의 코로나 급증

모더나 주가는 중국의 코로나19 급증 뉴스에 반응을 했습니다. 모더나뿐 아니라 화이자와 바이오앤텍의 주가도 모두 올랐는데 중국에서 코로나19가 급증하고 있다는 소식이 이유로 작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중국 현지 매체들은 최근 중국에서 코로나19가 다시 확산되고 있으며 다음 달 말 2차 대유행이 절정을 이룰 것이라고 보도하고 있다고 합니다. 

 

 

 

미국서 심장병, 암에 이어 사망원인 3위

블룸버그에 의하면 코로나19는 미국에서 심장병, 암 다음으로 많은 사망자를 유발하고 있다고 합니다. 문제는 예방접종 의무화, 밀폐 공간 마스크 착용 등 피해를 줄이기 위한 방법이 있지만 정치인들이 정치적 목적으로 추진하지 않고 있다는데 양극화된 정치적 담론이 백신과 마스크 사용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무너트렸고 정치적으로 의견을 갈리게 만들었다는 내용입니다. 문제는 바이러스가 소멸된 것이 아니고 계속 진화하고 있다는 것인데 이런 기사들이 백신 주식의 강세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프로피온산혈증 치료제 임상 결과

모더나 주가에 긍정적인 요소는 하나가 더 있었는데 모더나가 개발 중인 희귀병 프로피온산혈증 치료제의 초기 임상 평가가 고무적이라는 것입니다. 모더나는 프로피온산혈증에 mRNA 치료제 후보물질 mRNA-3927의 임상 1/2상 중간 결과를 발표했는데 좋은 지표들이 도출된 것으로 보입니다. 모더나는 코로나19 백신으로 번 돈으로 여러 파이프라인들을 운영 중인데 이 중 가시적 성과를 보이는 것이 나오면 주가가 조금씩 도약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지난밤 주가의 상승은 단발적 이벤트로 봐야 할 것 같습니다. 모더나는 멀고 험한 길을 떠나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 길을 지나 도착을 할 수 있다면 큰 보상을 기대하며 저는 그 길을 동행해 보는 것입니다.

 

 

 

 

MRNA - Moderna, Inc. Stock Price and Quote

Insider Trading Relationship Date Transaction Cost #Shares Value ($) #Shares Total SEC Form 4 Bancel StephaneChief Executive OfficerMay 18Option Exercise0.9940,00039,6005,451,946May 19 04:12 PMBancel StephaneChief Executive OfficerMay 18Sale123.7740,0004,9

finviz.com

 

댓글